티스토리 뷰

목감기 증상 원인 목감기 치료 방법

 

한여름에도 목감기 걸려서 고생하시는 분들 상당히 많으시며 무더위에 감기까지 걸려서 힘들어 하시는 경우 목감기 치료 방법을 제대로 실천해야할 부분입니다.

 

목감기 원인이라고 한다면 대부분이 세균, 바이러스 또는 드물게 곰팡이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목감기 원인의 경우 과도한 흡연, 음주, 과로와 탈수 등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자극성 물질이나 증기의 흡입, 인접 부위의 염증 파급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감기 증상이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감염에 의해 인두에 염증이 생긴 경우를 인두염이라고 합니다.

 

목감기 원인이라고 한다면 주로 피로 및 과로, 열성질환, 과도한 온도 차이, 체질허약과 면역 저항성을 감소시키는 질환 등으로 인해 발병하게 됩니다.

 

 

목감기 증상을 알아보신다면 초기에는 인두의 이물감, 건조감, 가벼운 기침 정도의 증세가 나타나고, 심해지면 통증, 연하곤란(음식을 삼키기 어려운 증상), 고열, 두통, 전신 권태, 식욕 부진 등을 호소하게 됩니다.

 

목감기 증상으로 입에서 냄새가 나고, 혀에 설태가 끼거나, 귀 밑 부분에 통증이 발생하고, 심한 경우에는 경부 림프절 종대와 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목감기 치료 방법으로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경우가 많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등이 치료에 도움이 되며 필요할 경우 구강 내 가글액이나 진통제를 투여하게 됩니다.

 

목감기 치료 방법으로 염증이 지속되거나 세균 감염에 의한 경우에는 항생제를 투여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