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리

무좀 증상 원인 무좀 치료

밀크로드 2018. 8. 19. 22:23

무좀 증상 원인 무좀 치료

 

무좀 증상으로 인해서 상당히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며 무좀 원인 파악하여 무좀치료 중요한 부분입니다.

 

무좀 원인으로 피부사상균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가장 흔한 원인균은 적색 백선균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좀 원인으로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통하거나 수영장, 공중목욕탕의 발 수건, 신발 등을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

 

 

 

 

 

무좀 원인으로 환자의 인설(살비듬)에는 곰팡이가 많이 들어있어서, 목욕탕처럼 사람이 맨발로 많이 모이는 곳에서 환자에게서 떨어져 나온 인설을 통해 발로 전염될 수 있습니다.

 

무좀원인이 특히 발에 습도가 높은 환경이 유지되거나, 당뇨병이나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 걸어 다니면서 피부에 손상이 생긴 틈을 통해 감염될 위험이 더 커지게 됩니다.

 

 

 

무좀 증상 으로 발 무좀은 발가락 사이 특히 4번째 발가락과 5번째 발가락 사이나 3번째와 4번째 발가락 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무좀 증상으로 주로 발가락 사이 피부가 짓무르고 습기에 불어 허옇게 되거나 갈라지며 각질이 벗겨지기도 합니다.

 

무좀 증상은 땀이 많이 나면 불쾌한 발 냄새가 나기도 하고 때로는 가려움증이 동반되기도 한다. 한편 발바닥이나 가장자리에 심하게 가려운 물집이 잡히기도 합니다.

 

 

특히 무좀증상이 가려움증 없이 발바닥의 각질이 전체적으로 두꺼워져 고운 가루처럼 인설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좀 치료 방법으로 일단 무좀이 생기면 항 진균제 연고를 발라 치료해야 하는데, 1~2회 정도 증상 부위와 그 주변부에 바르면 됩니다.

 

무좀 치료를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다 나은 것 같아도 2~3주간 계속 더 바르는 것이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