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난소암이란,난소암 초기증상 원인 난소암 치료

 

난소암 증상으로 인해서 상당히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계시며 난소암 치료 제대로 받아야할 사항입니다.

 

난소암이란 난소에 발생한 암을 의미하며 난소암은 암이 발생하는 조직에 따라 크게 상피세포암, 배세포종양, 그리고 성삭 기질 종양으로 구분하게 됩니다.

 

 

 

 

난소암 원인에서 난소 표면의 상피세포에서 발생하는 난소 상피세포암이 전체 난소암의 90% 이상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아직 난소암 원인이 무엇인지는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난소암중 가장 흔한 난소 상피암의 발생 위험을 증가시키는 요소들에 대해서는 많은 부분들이 밝혀져 있습니다.

 

난소암 증상으로 중요한 사항이 난소의 크기가 커지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난소암 초기증상을 알아보신다면 난소는 골반의 깊은 곳에 위치하기 때문에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함정이 있습니다.

 

난소암 초기증상을 잘 알지 못하는 부분이 결국 난소암이 진행하여 난소가 많이 커질 때 까지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난소암 초기증상을 알아보신다면 난소암 증상은 난소암이 난소를 넘어 진행될 때 더 잘 나타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발병 초기에도 다음의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난소암 초기증상은 골반통이나 복통 먹기 곤란하고 쉽게 포만감을 느낌 절박뇨(갑자기 급하게 소변을 가고 싶은 느낌), 빈뇨(자주 소변이 마려운 느낌) 등 비뇨기계 증상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발생할 수 있는 난소암 초기증상들을 알아보신다면 피로, 소화 불량, 요통, 성교통, 변비, 월경 양상 변화 등이 있습니다.

 

 

 

 

난소암 치료를 위해서는 수술과 항암화학요법, 그리고 방사선치료의 세 가지 표준 치료가 사용됩니다.

 

구체적인 난소암 치료 방침은 암세포의 유형, 암세포의 분화도, 암의 병기, 환자의 연령이나 전반적인 건강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