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리

위암 증상 원인 위암치료

밀크로드 2018. 8. 26. 12:15

위암 증상 원인 위암치료

 

위암 원인으로 강력한 단독 원인은 없으며 여러 환경적인 요인과 유전적 요인이 여러 단계에 작용하여 발병하게 됩니다.

 

환경적인 요인이란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이 아니라 위장 점막에 작용하는 미세환경, 생활습관, 식이습관 등을 일컫는 용어로서, 대개 질환의 원인을 구분할 때 인체 내 조건에 따른 요인이 아닌 외적 요인을 이야기 합니다.

 

 

환경적인 요인 중 중요한 것은 헬리코박터균 감염, 저장기간이 오래된 신선하지 않은 음식의 섭취, 염분이 많은 음식 섭취, 질산염이 많이 함유된 음식 섭취, 흡연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위암의 경우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 2~3배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암 증상은 전혀 증상이 없는 경우에서부터 격심한 통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양상을 나타나게 됩니다.\

 

 

위암 증상의 경우 어떤 특징적인 증상을 나타내기 보다는 일반적인 소화기 증상인 상복부 불쾌감이나 통증, 소화 불량 등 위염과 같은 양성질환의 증상을 보여 환자들이 쉽게 무시할 수 있습니다.

 

보통 위암의 초기에는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있다고 하더라도 경미하여 약간의 소화불량이나 상복부 불편감을 느끼는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위암치료 방법으로 전문의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고 이를 토대로 환자에게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치료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위암치료 방법으로는 수술, 내시경적 치료,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요법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암치료는 위암의 크기, 위치 및 범위, 환자의 일반적 건강상태 그리고 다른 여러 인자들을 고려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