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폐암 초기증상 원인 폐암 치료방법

 

폐암 증상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폐암 원인을 파악하시고 폐암 치료 중요한 사항입니다.

 

폐암원인으로 중요한 사항이 흡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흡연의 경우 모든 폐암 원인의 약 90% 정도를 차지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폐암 원인으로 40년간 매일 1갑씩 흡연 중인 사람은 비흡연자에 비해 약 20배 정도 폐암의 발병 위험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폐암 원인으로 위험 요인은 간접 흡연, 폐섬유증, HIV 감염, 석면, 라돈, 비소, 크롬, 니켈, 이온화 방사선, 유전적 요인 등입니다.

 

특히 여성은 남성에 비해 간접 흡연에 더 취약해서 주변에 흡연자가 있는 여성은 폐암에 걸릴 확률이 더 높습니다.

 

또한 아이는 성인에 비해 간접흡연에 더욱 취약하여 폐암의 위험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천식, 호흡기질환 등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폐암초기증상을 알아보시면 약 75%의 환자들이 진단 시에 한 개 이상의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폐암 종양의 부위에 따라, 그리고 전이된 곳에 따라 다양한 부분이 있습니다.

 

기침의 경우 폐암 환자의 가장 흔한 증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50~75%의 폐암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입니다.

 

현재 흡연자이거나 이전에 흡연했던 사람들에게 있어 기침이 새롭게 발생하거나 지속되면 폐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객혈의 경우도 폐암증상이며 폐암 환자의 25~50%에서 확인되고 있습니다.

 

 

기관지염 등의 다른 질환과 감별해야 하며 폐암 환자의 연령과 흡연력을 고려해야 할것 입니다.

 

폐암 초기증상으로 호흡곤란 그리고 쉰 목소리가 관찰되기도 하며 흉통은 날카롭거나 찌르는 듯하거나 압박하는 느낌 등 다양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흉통은 종양의 위치와 같은 쪽에서 나타나며 종양의 위치에 따라 가슴의 가운데 부분, 횡격막 근처, 흉곽의 벽에서 기인하기도 합니다.

 

폐암 증상으로 얼굴, 목, 팔의 부종이 나타날 수 있으며 폐암 치료의 병기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폐암치료 방법으로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제 등이 사용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