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임신 확인하는 법

 

임신 확인하는 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임신 자가 진단 시약 임신 테스트기 사용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혹시 임신이 아닐까 할 때 시중에서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에 쉽게 구입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임신이 되면 흔히 임신 호르몬이라고 하는 융모 생식샘 자극 호르몬이 소변으로 배출되는데, 임신 자가 진단 시약은 이 호르몬에 대한 반응을 체크합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에 임신 확인하는 법으로 아침에 첫 소변이 임신 호르몬이 제일 농축되어 있음으로 검사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임신확인을 위해서 산부인과에 가기 전 임신 사실을 빨리 확인할 수 있어 산전 관리를 일찍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임신 자가 진단 시약은 검사 과정의 잘못 등으로 인해 오진의 확률이 있으므로 맹신은 금물입니다.

 

 

 

 

소변으로 나오는 임신 호르몬이 양성으로 검출되지 않을 정도로 너무 적을 때, 곧 아주 임신 초기인 경우에는 수정 후 10~14일이 지나야 보통 양성으로 나오게 됩니다.

 

임신 테스트기에는 오류로 나올 확률이 있으므로 생리 시기에 맞춰 다시 검사해야 합니다.

 

또는 좀 더 일찍 임신 확인하는 법으로 임신 여부를 알고 싶다면 병원에 내원해서 피검사를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임신 테스트기 사용시기에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하지 않은 경우에도 오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임신 테스트기의 오진율은 제조사마다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임신 테스트기 검사 결과 비임신으로 나와 임신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약을 함부로 먹거나 방사선 촬영을 하는 경우 자칫 태아가 유해한 환경에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생리가 없고 임신 징후로 보이는 증상이 있을 때는 임신 테스트기가 비임신으로 나왔더라도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하게 진단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