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리

위염 증상 원인 위염 치료방법

밀크로드 2018. 9. 20. 15:27

위염 증상 원인 위염 치료방법

 

위염 증상의 경우 소화불량, 속쓰림, 신물, 복부 불쾌감의 가벼운 증상부터 극심한 복통, 구토, 두통, 발열의 중한 증상까지 다양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급성 위염 증상의 경우 청결치 못한 음식이나 차고 매운 음식 또는 약물이나 알코올을 섭취한 후에 복부 불쾌감, 소화불량으로 시작되어 메스껍거나 오심, 구토, 복통까지 일으키게 되는데 개인에 따라 미열이 있거나 두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성위염증상의 경우에는 염증이 6개월 이상 지속된 경우로 표재성 위염, 위축성 위염, 미란성 위염, 출혈성 위염, 비후성 위염(肥厚性胃炎), 담즙 역류성 위염 등 종류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대체로 위염증상의 경우 소화불량과 복부팽만, 복부 불쾌감이라는 공통 증상을 보입니다.

 

 

 

 

위염 원인으로는 상당히 다양하며 과식, 청결하지 못한 조리 음식,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 여러 약물에 의한 점막 자극도 원인이다. 급성위염은 세균, 바이러스, 헬리코박터균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염 이외에는 극심한 스트레스나 알코올, 약물에 의한 심한 자극에 의해서 발생하기도 하며 만성위염은 점막을 자극하는 한 가지 또는 그 이상의 원인이 지속될 때 발생하며, 헬리코박터균의 감염이나 불규칙한 식사, 약물 섭취, 알코올 섭취가 상당 기간 지속된 경우에 나타나기 쉽습니다.

 

 

 

 

이외에도 내적으로는 유전적 요인과 체질적 요인이 크게 작용하는데 외적으로는 연령, 직업, 잘못된 생활습관이 유발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염 치료방법으로 음식을 알맞게 조절해 먹고 차고 더운 것을 조절하여 맞추며, 마음을 정돈하여 잡생각을 없애고, 조용히 진기가 정상으로 회복되게 합니다.

 

위염 치료방법으로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쉽게 낫지 않고 재발하기 쉬우며 위염 치료와 함께 식이 요법과 생활교정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