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페

커피 카페인의 장점과 단점

밀크로드 2017. 9. 14. 18:55

커피 카페인의 장점과 단점

 

커피는 많은 분들이 즐기고 계신 기호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이들 즐기시는 커피의 경우 커피 카페인의 장점과 단점으로 인해서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카페인의 장점과 단점은 상당히 많은 이야기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커피의 경우에도 너무 지나치게 섭취를 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며 적당히 즐기게 된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커피 카페인의 경우에도 중요한 사항으로 개인의 특성이나 체질에 맞추어 마시는 방법의 경우 커피의 효용성을 높이는 제일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3잔 또는 어떤 학자들은 5잔의 커피까지는 안전하다고 말하며 매일 300mg 정도의 카페인 섭취는 안정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의 경우에도 이뇨작용을 증가시켜게 되면서 숙취를 없애는 효과가 알려져 있으며 숙취의 경우 알코올이 체내에서 분해되어 생긴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물질이 몸 속에 남아있는 상태를 이야기 합니다.

 

숙취가 있을때 커피를 드시게 된다면 알코올 성분이 분해되며 특히 이뇨가 촉진되어 술에서 깨어나게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 출근을 하신후에 마셔주는 커피 한잔의 경우 완전히 깨어나지 않은 우리의 몸의 신진대사를 원할히 해주게 됩니다.

 

커피의 카페인이 말초신경을 넓혀주게 되며 심장 박동을 힘차게 해주게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피의 단점의 경우에는 심장 기능의 촉진과 이뇨제의 역할및 위산 분비 촉진및 중추 신경계 자극과 정신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카페인의 경우 위벽을 자극하여 위산이 많이 나오게 만들게 되며 위장과 식도를 연결하는 괄약근을 느슨하게 만들어서 위산이 역류하기 쉽도록 하며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만들고 위나 장건강에 위협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스 아메리카노 만들기  (0) 2017.09.19
모카포트 카페모카 만드는방법  (0) 2017.09.18
커피의 기원 칼디의 전설  (0) 2017.09.16
커피나무 커피 꽃 특징  (0) 2017.09.15
아메리카노 커피 만드는 방법  (0) 2017.09.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