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리

전립선암 증상 전립선암 원인

밀크로드 2018. 9. 13. 12:05

전립선암 증상 원인

 

암은 상당히 위험한 질병으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정상적인 세포는 일정 기간을 살면서 기능을 다하고는 사멸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세포가 죽지 않고 계속 증식하여 종괴를 형성하게 됩니다.

 

스스로의 분열과 성장 사멸을 조절하는 세포 기능에 어떤 이유로든 고장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덩이를 종양이라고 하며 종양은 세포의 성장 속도가 느리고 다른 부위로 옮겨 가지 않는 양성 종양과 세포 성장이 빠르고 주위 조직과 다른 신체 부위로 퍼져 나가 생명까지 위협하는 악성 종양으로 나누어 집니다.

 

전립선비대증 따위가 양성 종양이며 전립선암 증상의 경우 악성 종양 입니다.

 

전립선암 세포는 정상적인 통제에서 벗어나 계속 증식하면서 주변의 다른 조직으로 침윤하기도 하며 혈관이나 림프관을 통해 멀리 떨어진 조직으로 전이하기도 합니다.

 

 

 

 

전립선에서 발생하는 암의 대부분은 샘세포에서 발생하는 선암 입니다.

 

전립선암 증상의 경우 다른 암들과 마찬가지로 전립선암도 세포의 암적 변화를 억제하는 유전자의 기능이 떨어지고 암적 변화를 유도하는 유전자가 활성화되면 암세포가 형성됩니다.

 

이런 전립선암 증상의 과정은 동물성 지방이 많은 육류를 과다하게 먹는 것에 의해서도 촉진될 수 있으며 남성호르몬의 영향도 받게 됩니다.

 

 

 

 

전립선암 가족력과도 연관되며 전립선암은 주로 노인들에게 많이 발생하고 유전적 소인 남성호르몬의 영향, 식이 습관 등과 관련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외에 전립선암 원인으로 전립선의 감염성 질환, 성관계의 횟수, 사회경제적 상태 등도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종종 거론되는데 어느 것도 뚜렷한 증거는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