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페

청귤청 만들기 청귤청 먹는법

밀크로드 2018. 8. 18. 20:24

청귤청 만들기 청귤청 먹는법

 

요즘 제주도에 청귤을 수확하고 있는 상황인데 청귤청 만들기 도전하시는 분들 상당히 많습니다.

 

청귤청 만들기 해두시면 청귤청 먹는법은 상당히 다양한데 청귤차 청귤에이드 등으로 가을 겨울에 드시게 된다면 감기 예방 건강 관리에 상당히 좋은 청귤청 입니다.

 

 

 

청귤은 풋귤 이라고도 하며 일단 청귤은 농약이 검출되지 않아야 판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 청귤 제주도에서 선별하여 상당량 수확하고 있는데 요즘 워낙 청귤 인기가 좋아서 많이들 찾으시고 계신 상황입니다.

 

 

 

 

청귤은 귤이 익기 전에 수확한 귤이라 산이 많아서 청귤청 만들기 해서 청귤청 먹는법으로 청귤차나 청귤에이드로 드시면 상당히 좋습니다.
특히 청귤청은 레몬에 비해서 비타민 C 함량이 더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귤청은 아직 풋귤이라서 초록색 신선한 느낌이 들게 됩니다.

 

청귤은 바로 청으로 담그지 않으면 노란색으로 변하게 되므로 받으시면 빠른 시간에 청귤청 만들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귤청 만들기

 

청귤 세척방법은 베이킹소다로 빡빡 닦아서 두세번 흐르는 물에 씻어서 1차 세척을 해 주시고 청귤을 물에 담아 식초 1/2컵 정도 넣어 한 시간 정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두세번 씻어준 후 자연 건조시켜 줍니다.

 

 

 

청귤청 담을 유리병은 열탕소독해서 건조시켜 주시고 열탕소독은 찬물에 유리병을 담아 팔팔 끓기 시작하면 10분 정도 끓여주고 유리병의 물기를 깨끗이 털어서 유리병 입구가 위로 향하게 하면 따뜻한 물기가 다 증발해서 쉽습니다.

 

청귤청 만들기 하실때 청귤의 아래 위 꼭지를 잘라내고 얇게 슬라이스 해 주시면 됩니다.

 

 

 

 

청귤 1 : 설탕 1 비율로 넣어서 만들어 주시면 되고 넓은 볼에 슬라이스 한 청귤을 넣고 설탕을 넣어 뒤적뒤적해서 설탕을 녹여줍니다.

 

이후에 열탕소독한 유리병에 담아주시고 윗부분은 설탕으로 채워 주시면 됩니다.

 

청귤청 숙성기간은 실온에 2~3일 정도 두어 설탕을 잘 녹인 후 설탕이 다 녹으면 냉장보관해서 일주일 정도 숙성시킨 후 드시면 됩니다.

 

 

 

 

청귤청 먹는법은 청귤청 숙성기간 이후에 청귤차 혹은 청귤 에이드로 드시면 좋습니다.

 

특히 환절기에 감기예방 피로회복에도 청귤차는 따뜻하게 해서 드셔도 좋으시고 시원하게 해서 드셔도 좋은 청귤차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