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대 늘어났을때 증상 원인 치료

 

외부의 강한 충격이나 사고로 인해 손가락 인대가 파열되는 경우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인대 늘어나는 원인으로 야구나 농구, 자전거, 스케이트보드와 같이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나 운동선수에게서 손가락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야외활동을 하다가 넘어지거나 중심을 잃게 될 때, 반사적으로 손을 뻗어 땅을 짚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체중의 약 10배 정도의 하중이 손에 걸리면서 매우 큰 충격을 줄 수 있으며 손가락이 꺾이지 않아야 할 방향으로 힘을 받아 손가락의 인대가 손상되고 늘어나는 부상을 당할 수 있습니다.

 

인대는 관절의 뼈와 뼈를 서로 연결해주는 섬유성 조직으로 정상적인 관절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 있으며 관절이 과하게 움직이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무줄과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인대가 늘어나거나 파열이 발생하게 된다면 관절이 느슨해져 손가락 관절이 벌어지는 현상이 나타나며 이로 인해 손가락이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인대 늘어났을때 통증뿐만 아니라 멍이 들거나 붓기도 하며 움직임이 불편해질 수 있으며 초기에 인대 늘어났을때 치료하지 않으면 나아지지 않고 만성통증, 불안정증, 관절염 등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할 사항입니다.

 

 

 

 

인대 늘어났을때 치료 방법을 알아보신다면 단순 염좌로, 손가락 인대의 심하지 않은 손상이라면 압박붕대나 부목고정, 기브스,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의 보존적인 치료를 통해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인대의 손상 정도가 심한 경우, 인대가 끊어진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인대 늘어났을때 일시적인 증상이라 생각하거나 방치하는 경우에는 후에 치료가 더욱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미리 전문의 진료와 치료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