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리

위염증상 원인 위염치료

밀크로드 2018. 8. 3. 14:27

위염증상 원인 위염치료

 

위염증상을 일으키는 위염원인으로 위에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매우 다양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염원인으로 많이 먹거나 급하게 먹는 경우, 또는 특정 음식을 먹었을 때 위장에 염증이 유발될 수 있으며, 헬리코박터 파일로리(헬리코박터균)의 감염에 의해서, 또는 진통제, 소염제, 아스피린 등의 약물에 의해서도 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염원인으로 심한 정신적 스트레스, 흡연, 음주 등도 위염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염증상을 알아보시면 내시경검사상 관찰되는 위장 점막의 염증은 아무런 증상이 없는 사람에서부터 심한 복통, 체중감소까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염증상으로 일반적으로 위장 점막에는 감각신경이 발달되어 있지 않으므로 심한 염증이 생겨도 이로 인한 직접적인 증상을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위염치료 방법으로는 위염원인과 염증의 정도에 따라 다른 부분입니다.

 

 

 

 

위염 증상이 없는 급성 위염과 만성 위염은 대개 치료의 대상이 되지 않으며 위산 억제제, 위장 점막 보호제가 주로 투여되며, 흡연, 음주, 카페인, 자극적인 음식 등은 위염의 증상을 악화시키므로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성 위염과 만성 위염의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에 대해서는 임상의사에 따라 치료를 적극적으로 권유하는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으로 나뉘는데, 대규모 연구에서 헬리코박터균에 대한 치료가 주관적인 증상 호전에 별로 효과가 없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위염치료에 대한 부분을 알아보시면 우리나라에서는 위염에 대한 증상 치료로 헬리코박터균 치료는 권하지 않고 있으며 보험적용도 되지 않는 실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