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턱관절통증 증상 원인 턱관절장애 자가진단법

 

턱관절 통증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계시며 특히나 턱관절장애 대한 부분 제대로 관리해줘야할 부분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물 한 잔을 먹기 위해 입을 벌리는데 다른 날과 달리 유독 턱이 뻑뻑하고 입을 벌릴 때 아픈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 쪽 턱에 뭔가 걸리는 느낌이 나면서 통증이 있는 경우 거울 속 모습에서 한 쪽 턱이 다른 한 쪽 보다 유난히 더 도드라져 보인다면 턱관절 장애를 의심해봐야 할것 입니다.

 

 

 

 

입을 벌리기 힘들고 아픈 경우, 턱에서 딱딱 소리가 나고, 음식을 씹을 때 통증이 있고, 입을 벌리고 다물 때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 것들이 턱관절 장애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통증 턱관절장애의 경우 입을 벌리고 다물 때 지렛대 역할을 하는 양쪽 귀 밑의 턱관절에 이상이 생겨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턱관절통증 턱관절장애에 대한 부분 대다수 환자들의 증상을 살펴보면 턱 외에도 어깨의 결림이나 뻣뻣함, 두통 또는 심한 편두통, 가끔 한쪽 귀에 통증을 느끼는 등 다른 부위에도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턱관절통증의 원인을 살펴보시면 턱은 말을 많이 하거나 음식을 씹을 때 많이 움직이게 되므로 이때 통증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정 시간대나 행동에 의해 아프기보단 수시로 턱관절 통증이 발생하는 건 턱 주변을 지나가는 신경과 혈관, 근육, 관절낭염 등 이상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 자가 진단법을 알아보시면 엄지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을 제외한 나머지 세 손가락을 나란히 붙여 세워서 입에 넣어 보시면 손가락 세 개가 잘 들어가지 않은 정도로 입이 벌어지지 않으면 턱관절 이상이 상당히 진행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 자가 진단법으로 거울을 보고 입을 천천히 벌렸을 때 턱이 한쪽으로 돌아가 보인다면 턱관절 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