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리

임신초기증상 임신증상

밀크로드 2018. 7. 18. 10:46

임신초기증상 임신증상

 

임신을 했을때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들 몸의 변화들이 있습니다.

 

이런부분들 특히 임신초기증상 임신증상에 대해서 놓치지 않도록 하는것이 상당히 중요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신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신다면 먼저 임신기간을 삼분기로 최종 월경주기의 첫째 날부터 42주를 각각 14주씩 삼 등분하여 초기, 중기, 후기로 구분하게 됩니다.

 

 

 

 

배아기(embryonic period)를 지나 태아기(fetal period)가 시작되는 첫 14주까지의 시기가 임신 초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임신초기증상이 나타나는 시기에 약물 등 각종 유해 인자의 노출에 민감한 시기이므로 주의해야할 사항입니다.

 

임신초기증상 임신증상으로는 처음 초기이므로 생리가 없는 것외에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신증상이 있는 경우로는 흔히 입덧이라고 부르는 오심 구토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또한 속옷에 묻어나는 정도의 소량의 질 출혈이나 하복부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임신초기증상이 나타나는 시기에 임신 주수별로 증상의 변화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입덧의 경우 16주 이후에는 거의 없습니다.

 

 

 

 

임신증상으로 임신 12주 정도가 되면 치골결합부 위에서 자궁이 만져지게 됩니다.

 

태아의 경우 임신 6주 정도에 크기는 4~5mm이고 심박동이 나타나며, 8주 정도가 되면 크기가 22~24mm이고 머리가 몸에 비해 큽니다.

 

10주 경에는 크기가 4cm 가량 되고, 12주가 되면 6~7cm 정도로 자라며 손가락, 발가락도 구분이 되고 태아의 자발적 움직임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