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페

커피의 효능

밀크로드 2017. 11. 4. 16:24

커피의 효능

 

커피의 효능으로 커피 혹은 카페인 섭취가 제2형 당뇨병의 발생 위험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커피를 자주 마시는 사람이 적게 마시는 사람에 비해 제2형 당뇨병의 발생 위험이 낮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나 여성이나 마른 사람과 비흡연자에서 더 강하게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커피 섭취가 2잔 증가할수록 당뇨 발생위험은 감소하였으며 디카페인 커피 섭취가 2잔 증가할수록 당뇨 발생위험은 더 감소했습니다.

 

 

커피에 포함되어 있는 클로로젠산, 마그네슘 등의 항산화 물질이 체내의 혈당 조절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근래에는 하루 3~5잔의 커피를 마시면 관상동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했습니다.

 

 

연구 결과 하루 3~5잔(1잔 기준, 150ml) 미만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커피를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관상동맥 석회화 수치가 41%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커피를 마시는 것이 제2형 당뇨병, 심장병, 파킨슨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는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건강한 성인이 하루 3~5잔의 커피 또는 최대 400mg의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문제가 되지 않으며 커피에 프림, 우유, 당을 첨가하면 칼로리가 높아져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사실도 알아야할 부분입니다.

 

주의해야할 부분으로는 많은 양의 카페인이 신체에서 칼슘과 칼륨 등의 손실을 초래한다는 보고가 있으며 어린이가 카페인을 과잉섭취 할 경우 성장 및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