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사증후군 증상 원인 증상 대사증후군 치료

 

대사증후군 원인은 상당하게 복잡하여 부분적으로 이해되고 있습니다.

 

대사증후군 원인이라고 한다면 비만과 연관된 인슐린 저항성이 가장 중요한 인자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대사증후군 증상으로 인슐린 저항성이란 인슐린이 분비됨에도 불구하고 인슐린의 작용이 감소된 상태를 말합니다.

 

인슐린에 의한 작용이 감소함으로써 근육과 간 등에서 혈당을 이용하지 못해 고혈당이 유발되고 이로 인해 당뇨병 전 단계 또는 당뇨병이 유발됩니다.

 

 

 

 

대사증후군 증상으로 높은 인슐린에 의해 염분과 수분이 증가하여 고혈압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증가된 인슐린은 지방이 쌓이는 것을 유도하여 비만을 촉발하고, 중성지방의 혈중 농도를 높여 이상지질혈증이 나타납니다.

 

대사증후군 증상은 중요한 사항으로 합병증이 발생하기 전에는 증상이 없으므로 빠른 진단과 조절이 중요합니다.

 

대사증후군 치료의 궁극적 목표는 당뇨병과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대사증후군을 인슐린 저항성에 의한 문제라고 정의한다면 이 원인에 대한 치료와 대사증후군 구성요소에 대한 치료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대사증후군의 병인 중 가장 비중 있는 설명은 바로 비만과 인슐린 저항성이며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체중관리, 특히 복부비만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대사증후군 치료 방법으로 체중감소는 인슐린저항성 뿐만 아니라 이상지질혈증, 고요산혈증, 혈전인자, 비정상적 혈관상태의 개선에 매우 중요합니다.

 

대사증후군 치료 방법으로 운동은 체중 감소뿐만 아니라,복부비만의 감소에도 도움이 되며, 인슐린 저항성의 개선에 매우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