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구건조증 원인 증상 안구건조증 치료방법

 

안구건조증 증상으로 눈의 상태가 좋지 않아서 상당히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특히 안구건조증 증상의 경우 요즘 에어컨 선풍기 바람으로 인해서 실내가 건조해지면서 더 고생하시는 분들 상당히 많은것이 현실입니다.

 

 

 

 

 

안구건조증 원인을 알아보시면 눈물 분비 저하 눈물의 과도한 증발 눈물 생성기관의 염증 쇼그렌 증후군, 스티븐존슨 증후군, 유천포창 같은 전신질환이 동반된 경우도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의 경우 눈이 시리고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이물감이 있으며 콕콕 쑤시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으로 쉽게 눈이 피로하여 잘 뜰 수가 없고, 눈을 감고 있으면 편하며, 눈을 뜨면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 외출 시 찬 바람을 맞으면 눈물이 줄줄 흐르며, 심한 경우 두통을 호소하기도 한다. 외관 상 눈이 약간 충혈되어 있습니다.

 

이런 여러 증상은 한 사람에게 모두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이 중 하나 혹은 여러 개의 증상을 함께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치료방법으로 원인에 따른 치료를 해줘야할 부분입니다.

 

 

 

눈물층은 각막(검은자)쪽에서부터 점액층, 수성층, 지방층으로 나뉘게 되는데, 수성층의 부족에 따른 안구 건조증은 인공 눈물 점안, 지방층의 부족에 의한 눈물 증발 증가일 경우에는 눈꺼풀 염증 치료를 하게 됩니다.

 

안구건조증 치료방법으로 안구의 염증이 주된 원인일 경우 항염증 치료를 시행하며 가장 많은 치료방법으로 인공눈물 점안이며 눈물점을 막아서 배출되는 눈물의 양을 줄이기도 합니다.

 

 

댓글